본문 바로가기

첨단소재 트렌드

혼라이프를 위한 국내 대표 소형 SUV 3

출처: 쌍용자동차

 

혼라이프를 위한

국내 대표 소형 SUV3

 

────────────────────

 

싱글족이 늘어나면서 혼라이프족을 겨냥한 소형 SUV 출시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실제 2014년 3만여대였던 소형 SUV 판매량은 지난 해 15만대로, 5년 사이에 5배가 증가했습니다. 2030 싱글족들을 타겟으로 한 디자인과 컬러, 그리고 다양한 편의사항과 뛰어난 가성비로 국내 소형 SUV 시장을 이끌고 있는 대표 소형 SUV를 소개드리겠습니다.

 

 

기아차 #셀토스(SELTOS)

 

출처: 기아자동차


셀토스는 지난 18일 출시했는데요, 소형 SUV 중에서도 하이클래스 소형 SUV를 지향하며 넓은 공간과 고급 편의사양을 탑재했는데요. 4375㎜의 동급 최대 전장, 골프백 3개와 보스턴백 3개가 들어갈 정도의 넓은 트렁크 용량(498ℓ)을 자랑합니다.

 

출처: 기아자동차


또한1.6 터보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27.0㎏f·m, 복합연비 12.7 km/ℓ(16인치 2WD 기준), 1.6 디젤 모델은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32.6㎏f·m, 복합연비 17.6 ㎞/ℓ(16인치 2WD 기준)의 파워풀한 성능과 높은 연비 효율을 자랑합니다. 여기에 차로유지보조, 차선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등 주행안전과 편의성까지 갖췄습니다.

 

 

현대차 #베뉴(VENUE)

 

출처: 현대자동차


엔트리 SUV를 지향하는 베뉴는 소형 SUV 중에서 크기가 가장 작은데요. 스마트 스트림 1.6ℓ 가솔린 단일 모델로, 최고출력 123마력(PS)에 최대토크 15.7(kgf·m), 복합연비는 13.7km/ℓ(15인치 타이어, IVT 기준)입니다. 스포츠, 에코, 노멀 등 3종의 주행 모드를 지원하고 전방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등 주행 보조 기술을 기본으로 적용했습니다.

 

출처: 현대자동차


전장 4040mm, 전폭 1770mm, 전고 1565mm로 엔트리급 SUV지만 다양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트렁크에는 355ℓ의 수화물을 적재할 수 있고, '나만의 차'로 꾸밀 수 있는 다양한 고객 맞춤형 튜익스(TUIX) 상품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적외선 무릎 워머, 스마트폰 IoT(사물인터넷) 패키지, 프리미엄 스피커, 반려동물 패키지, 오토캠핑용 공기주입식 에어 카텐트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쌍용차 #베리뉴 티볼리(Very New TIVOLI)

 

출처: 쌍용자동차


티볼리는 2015년 출시 이후 총 14만 대 이상이 판매된 국내 1위 가솔린 SUV인데요. 지난 6월 베리 뉴 티볼리는 새로 개발한 1.5ℓ 가솔린 터보 엔진이 최초로 적용됐으며, 최고출력 163ps, 최대토크 26.5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출처: 쌍용자동차


또한 2030 세대들의 취향을 고려한 ‘투톤’ 컬러를 적용해 총 7가지 색상 중 2가지를 조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내장 디자인 역시 시대의 흐름에 맞춰 첨단 사양을 갖췄다. 동급 최초로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가 장착되었고 동급 최대 9인치 HD 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지원해 업무를 보면서도 주행도 같이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겸비했습니다.

 

소형 SUV는 가성비를 위해 경량화를 통해 연비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인데요. 특히 특히 복합소재를 이용한 경량화 부품은 무게를 줄여주면서 내구성은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자동차 경량화를 위한 우수한 경량복합소재인 저중량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 SuperLite와 유리섬유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 StrongLite를 통해 자동차 경량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데요. 싱글족들이 혼라이프를 더욱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더 가볍지만 강한 자동차를 만드는 데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