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mercedes-benz.com

 

SUV도 전기차 시대!

주목하는 친환경 미래 EV SUV 4

 

───────────────────

 

친환경 자동차 바람이 SUV에도 불고 있는데요. 글로벌 완성차들도 브랜드 순수 전기 SUV를 속속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출시될 EV SUV는 고효율 고성능 배터리를 장착해 충전시간을 짧게, 주행거리는 더 길어진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 주목받고 있는 미래 친환경 EV SUV 4종을 여러분께 소개 드리겠습니다.
 

 

GM 캐딜락 #5세대 에스컬레이드 EV

 

출처: cadillac.com

 

GM 캐딜락이 4세대 에스컬레이드를 잇는 5세대 에스컬레이드 EV를 곧 선보일거라는 소식입니다.오는 2021년부터 판매될 5세대 에스컬레이드는 세 개의 파워트레인이 장착된다고 하는데요. 고성능 전기모터는 물론 고효율, 대형 배터리 팩을 조합해 뛰어난 주행성능은 물론 1회 충전 시 약 640km의 주행 거리를 자랑합니다.

 


BMW 최초의 완전 전기 SUV #iX3

 

출처: discover.bmw.co.uk

 

BMW SUV X3에 전동화 브랜드 ‘I’를 더한 전기 SUV ‘iX3’는 BMW 최초 전기 SUV이기도 합니다. 오는 2020년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iX3에는 BMW의 새로운 배터리와 파워 트레인 기술이 적용될 전망입니다. 이 기술은 현재 가장 큰 BMW 배터리의 두 배 용량인 70kWh 배터리 팩입니다. 1회 충전 시 400km 이상 주행하며, 완전 충전까지 30분이 소요됩니다.

 


기아차 고급속 충전 #셀토스 EV

 

출처: kia.com

 

기아자동차는 고급속 충전을 지원하는 셀토스 순수 전기차를 현재 개발 중이라고 밝혔는데요, 출시예정은 2020년이라고 합니다. 3분 충전으로 100km이상 주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밝힌바 있는데요, 0에서 80% 충전까지 약 15~30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자동차선변경이 가능한 주행보조 시스템도 검토 중이라고 하는데요. 자세한 사양은 내년 초 공개될 예정이라 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고성능 전기차 #더 뉴 EQC

 

출처: mercedes-benz.com

 

올해 3월 2019 서울 모터쇼에서 메르세데스-벤츠는 순수 전기차 ‘더 뉴 EQC’를 선보인바 있는데요. 더 뉴 EQC는 최고 출력 408마력(300kW), 최대 토크 78.0kgㆍm를 발휘하며, 시속 0에서 100km까지 5.1초만에 도달이 가능합니다. 탑재된 배터리는 다임러의 자회사인 ‘도이치어큐모티브’에서 생산한 최신 80kwh 리튬이온 배터리로 약 450㎞ 이상의 주행거리를 자랑합니다.

 

 

EV SUV는 친환경 트렌드에 따라 미래 모빌리티로 부상하고 있는데요. 고성능 고효율 시스템을 위한 경량화가 필수입니다. 한화첨단소재의 GMT(유리섬유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 브랜드인 ‘스트롱라이트(StrongLite)’는 글로벌 GMT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며 기술력과 품질을 동시에 공략한 제품인데요, 스틸과 동급의 강도를 보이지만 중량은 4분의 1 수준으로 가볍습니다. 또한 복합소재 LWRT 브랜드 ‘슈퍼라이트(SuperLite)’도 역시 글로벌 1위 제품입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경량화 기술개발을 통해 친환경 미래 자동차를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