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순천만습지 공식 홈페이지

 

추석에 떠나기 좋은

국내 여행지 추천 5

 

────────────────────

 

 

거제도 #외도 보타니아

 

▲출처: 외도보타니아 공식 홈페이지

 

추석 명절을 준비하느라 스트레스를 받은 가족들에게 힐링과 휴식이 필요한데요. 유람선 타고 거제도 외도 보타니아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외도 보타니아는 거제도에서 4km 정도 떨어져 있는 섬인데요, 섬 전체가 다채로운 꽃과 식물이 어우러져 있어 마치 외국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아름다운 풍광을 제공한답니다.

 

▲출처: 외도보타니아 공식 홈페이지

 

먼저 유람선을 타고 들어가는 데서부터 색다른 여행이 시작되는데요, 가는 내내 바위섬들로 이뤄진 해금강의 멋진 풍경에 감탄이 나온답니다. 외도 보타니아에 도착한 순간부터 눈에 보이는 모든 풍경 하나하나가 모두 아름다운데요.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인생샷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 #제주민속촌

 

▲출처: 제주민속촌 공식 페이스북

 

제주도 하면 멋진 바다나 자연배경, 그리고 다양한 먹거리가 떠오르실 텐데요. 이번 추석에 방문해야 할 또 하나의 이유가 생겼습니다. 바로 제주민속촌에서 추석을 맞아 다양한 미속 체험행사를 펼치기 때문입니다.

 

▲출처: 제주민속촌 공식 홈페이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제주민속촌에서는 민속 체험행사 ‘추석 멩질 먹엉 갑써’를 개최하는데요, 민속 연과 대나무 바람개비, 제기, 딱지 등 민속놀이기구를 직접 만들어보거나, 전통놀이 체험, 민속 공연, 떡메치기 체험, 풋귤청 만들기 등 다양한 민속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민속체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순천 #순천만습지

 

▲출처: 순천만습지 공식 홈페이지

 

추석,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과 가을 풍경을 가장 먼저 즐기고 싶으시다면 ‘순천만’으로 떠나보세요. 순천만은 가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국내 여행지 중 하나인데요. 자연이 만들어 낸 위대한 풍광인 순천만 습지와 함께 거대한 갈대군락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추석이면 좀 이르긴 하지만 약 5.4km2에 달하는 순천만의 갈대밭은 그 자체만으로도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답니다.

 

▲출처: 순천만 국가정원 공식 홈페이지

 

또한 순천만의 국가정원 또한 가족과 여행하기 좋은 필수 여행코스인데요, 34만평에 걸쳐 펼쳐져 있는 세계 정원들은 이국적이면서도 그 어디서도 경험할 수 없는 아름다운 풍경을 제공합니다.

 

 

파주 #임진각

▲출처: 경기관광포털

 

멀리 떠나기 부담스러우신 분들이라면 가까운 파주 ‘임진각’을 추천드려요. 임진각 하면 DMZ를 먼저 떠올리실 텐데요. 고향을 그리워하는 많은 실향민, 그리고 통일과 평화를 기원하기 위해 방문하는 분들이 해마다 200만명이 넘는다고 해요.

 

▲출처: 경기관광포털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은 탁 트인 잔디밭이 인상적인 곳인데요. 평화를 주제로 한 복합문화공간이 들어서 있어 가족들과 함께 의미있는 추석을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임진각과 평화누리 공원을 둘러보시고, 근처 헤이리 예술마을과 파주 출판단지까지 방문하시면 알찬 하루 일정을 보내실 수 있답니다.

 

 

강원도 #속초

 

 

강원도 속초는 서울양양고속도로 덕분에 강원도까지 2시간 이내로 갈 수 있어 최근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많이 떠나시는데요. 속초의 멋진 바다 풍경과 설악산이 어우러진 비경은 그 동안의 스트레스를 확 날려줄 만큼 아름답습니다.

 

 

속초의 명물 먹거리인 닭강정, 아바이순대, 대게와 신선한 해산물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속초중앙시장’,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해안가를 산책할 수 있는 ‘바다향기로’, 6.25 전쟁 때 북한의 피난민들이 정착한 ‘아바이마을’ 등을 둘러보시고 마지막에 ‘설악 워터피아’에 방문에 천연보양온천수로 힐링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