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기 딱 좋은 지금

가을에 어울리는 도서 추천 4선


────────────────────


독서의 계절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2019년이 시작된 지 얼마 되지도 않은 것 같은데 벌써 가을이라니, 시간이 참 빠르게 느껴지는데요. 여러분은 올해 몇 권의 책을 읽으셨나요? 연초에 다짐했던 대로 독서를 잘 실천하신 분, 한 두 권 정도 읽다 다시 소홀해진 분들도, 혹은 올해 아직까지 책을 한 권도 보지 않으신 분도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책 읽기 딱 좋은 지금,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다시 한번 독서 계획을 실천해보시는 것 어떠실까요? 감성 가득한 가을과 어울리는 도서 추천 4선, 함께 만나보시죠.



스스로를 위로하는 시간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가을이 되면 우울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요. 바쁜 일상에 치여 무기력함과 공허함, 외로움을 느끼고 감정 기복이 심해지는 등 마음이 지쳐가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책,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입니다. 이 책은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의욕과 용기를 불어일으켜 주고, 잃어버린 삶의 의욕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으로. 저자가 직접 겪은 사연을 통해 혼자만의 시간을 잘 보내며 재충전할 수 있는 방법과 삶에서 좋아하는 것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말해줍니다. 감성 가득한 가을 밤, 이 책과 함께 스스로를 위로하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긍정의 힘 #지금 나에게 필요한 긍정심리학



긍정의 힘, 알면서도 실천하기가 사실 어려운데요. 이 책은 스스로 자기 상태를 파악하고 감정을 가다듬으면서, 긍정의 에너지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책의 저자는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생활 리듬을 일상으로 끌어들이고, 긍정 에너지로써 인생을 새롭게 설계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하는데요. 삶에 변화를 가져오는 긍정의 힘을 겪어보고 싶다면, 꼭 한 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마음에 위안이 되는 시 #누구나 시 하나쯤 가슴에 품고 산다



이 책은 30년간 글을 쓰고 책을 만든 출판 에디터가 그동안 가까이 곁에 두고 읽어온 시들을 한데 묶어 소개하는 시집이에요. 그렇기에 각 챕터별로 나눠진 다양한 상황과 감정에 어울리는 다양한 시인들의 시를 한 권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때 그때 필요한 감정에 따라 시를 고르며, 위로 받고, 가슴에 품을 마음에 드는 시를 발견할 수 있어요. 마음에 위안이 되는 101개의 시를 만나보세요.



여행의 감각을 일깨우는 #여행의 이유



여러분은 왜 여행을 떠나시나요? 또 여행으로 어떤 것을 얻으시나요? 소설가 김영하가 자신의 모든 여행의 경험을 담아 써내려 간 ‘여행의 이유’를 통해 조금 전 질문에 답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은 단순히 여행에서의 겪은 경험을 풀어낸 여행 수기라기보다는 여행을 중심으로 인간과 글쓰기, 타자와 삶의 의미로 주제가 확장되어가는 사유의 여행에 가까운데요. 저자의 생각을 읽으며, 자신의 여행의 이유를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교보문고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