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VARRAM

 

반려동물을 위한

첨단 스마트 기기 추천 4

 

────────────────────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펫팸족의 증가에 따라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편리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IT 기술들도 점점 발전하고 있는데요. 최근 반려동물의 산책과 놀이는 물론, 건강까지 챙겨주는 ‘펫테크(Pet-Tech)’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은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행복한 라이프스타일을 도와주는 스마트 기기들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대신 놀아주는 #펫 핏트니스 로봇

▲출처: VARRAM

 

펫 피트니스 로봇은 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반려동물을 위한 스마트 로봇인데요. 바빠서 산책을 자주 시켜주지 못한 반려인을 대신해 반려동물의 놀이 상대가 되어 줍니다. 외출 전 연동된 앱으로 시간을 설정해주면 스스로 움직이며 반려동물이 흥미를 갖고 따라오도록 하며, 내부에 넣어둔 간식이 나오면서 재미와 보상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반려인은 앱에 저장된 데이터를 통해 활동량을 일, 주, 월 단위로 확인할 수 있어 반려동물의 건강까지 관리할 수 있는데요, 한 번 완충으로 최대 4시간까지 작동합니다.

 

 

실내환경 개선 #어웨어 민트

 

▲출처: 어웨어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에서는 ‘털’과 오염된 실내 공기를 많이 걱정하는데요. 특히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반려동물의 경우 쾌적한 실내환경은 필수입니다.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인 ‘어웨어(Awair)’는 실내 공기 측정기를 통해 수집한 실내환경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기질에 대한 인사이트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어웨어 민트(Awair Mint)는 초미세먼지, 화학물질, 온도, 습도 4가지 요소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스마트 가전으로, 자체 앱을 통해 어디서나 실내 공간의 공기질 점수와 항목별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굴 식별하는 #스마트 밥그릇

▲출처: mookkie


두 마리 이상 반려동물을 키울 때 한 마리가 다른 밥그릇을 탐하는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얼굴이 인식된 반려동물에게만 밥을 주는 밥그릇이 있어 이러한 고민은 이제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지난 CES 2019에서 올해의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이 스마트 밥그릇은 인공지능 카메라가 탑재돼 있어 접근하는 동물이 강아지인지 고양이인지 구별하며, 그릇에 지정된 반려동물 외 다른 동물이 접근하면 뚜껑이 열리지 않습니다.

 

 

반려묘를 위한 #스마트 러닝머신

 

▲출처: 리틀캣

 

하루종일 잘 움직이지 않는 반려묘를 위한 러닝머신도 있는데요. 국내 한 스타트업 기업이 개발한 이 제품은 빛에 반응하는 고양이의 특성을 이용, 기기의 휠 중앙에 LED 램프를 부착해 고양이가 빛에 반응해 자연스럽게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동해 고양이의 체중, 체지방 등의 건강정보와 소비한 칼로리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양이에게 맞춤운동을 제안해주기도 합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팸족(Pet_Family)’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관련 제품도 점점 스마트하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도 스마트 전자기기를 위한 다양한 기술을 연구하고 있는데요. 바로 스마트 전자기기의 핵심 부품인 연성회로기판용 주요 소재인 ‘링크트론(LinkTron)’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링크트론은 고밀도화, 유연성, 굴곡성, 반복성이 요구되는 디지털 전자기기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편리하게 해주는 스마트 기기와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활약도 기대해주세요.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Onepick 2019.09.25 13: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개인맞춤형 영양제를 추천하는 스타트업 원픽입니다!
    본문에 유용하고 재밌는 글들이 많아서 구독합니다!
    저희가 와디즈에 첫 제품을 출시했는데 관심 부탁드려요 ㅎㅎ
    맞구독해요!
    맑은 가을 날을 함께 공유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