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를 대신하는 

픽업트럭이 뜬다!

────────────────────

 

가을이 점점 깊어지면서 캠핑을 떠나는 사람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캠핑과 레저 인구 증가로 인해 캠핑카 인기가 날로 치솟고 있는데요. 이와 맞물려 레저용 차량으로 픽업트럭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편안하면서도 많은 짐을 적재할 수 있는 공간에 다양한 첨단 기능을 탑재하고 캠핑족들을 유혹하고 있는 픽업트럭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한국GM #쉐보레 콜로라도

 

출처: chevrolet.com

 

콜로라도는 중형 픽업트럭으로, 픽업트럭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왔습니다. 중형 픽업트럭 중 높은 출력과 적재하중(1170L), 트레일러 견인 능력을 갖췄는데요, 견인할 수 있는 최대 무게는 3.2t(톤)이 넘어 무거운 캠핑용 트레일러나 수상 레저용 보트도 무리 없이 끌 수 있습니다.

 

출처: chevrolet.com

 
후륜 구동을 기반으로 한 'EXTREME(익스트림) 트림, 4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한 EXTREME 4WD 트림, 스타일 패키지를 적용한 EXTREME-X 트림 등 총 3가지 트림으로 구성됐습니다. 익스트림 4WD 모델은 첨단 4륜구동 시스템인 오토트랙 액티브 4×4를 탑재해 도로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구동 방식을 변환할 수 있다. 여기에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FCA),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S), 헤드업 발광다이오드(LED) 경고 시스템(RLAD) 등 전방위 첨단 안전사양이 포함된 세이프티 패키지가 추가로 적용됐습니다.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출처: smotor.com

 

렉스턴 스포츠는 국내 대표 픽업트럭인데요, 기본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와 롱바디 버전인 렉스턴 스포츠 칸 등이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쿼드프레임과 4Tronic의 조합으로 탁월한 온·오프로드 주행성능과 월등한 견인능력을 겸비했으며, 적재한계를 크게 높인 파워 리프 서스펜션이 쌍용차 최초로 적용돼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출처: smotor.com

 

렉스턴 스포츠칸은 1262ℓ의 용량으로 최대 700kg까지 적재가능하며, △긴급제동보조시스템(AEBS) △전방차량출발알림(FVSA) △차선이탈경보시스템(LDWS) △스마트하이빔(HBA) △전방추돌 경보시스템(FCWS) 등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드 #레인저

 

출처: ford.com

 

포드는 지난 8월, FX2 버전의 2륜 구동 방식의 중형 픽업트럭 ‘레인저’를 공개했는데요. 2륜 구동 버전에 맞도록 튜닝된 서스펜션과, 차체 하부 보호장비, 전자식 디퍼렌셜 등을 더해 4륜 구동 못지 않은 주행성능을 발휘합니다.

 

 

출처: ford.com

 

전장 5354㎜, 전폭 1861㎜, 전고 1795㎜, 휠베이스 3220㎜의 차체를 지닌 레인저에는 2.0 신형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으며, 내부 인테리어에는 최신 포드의 디자인이 반영됐고,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이 적용됐습니다. 포드의 중형 픽업트럭 레인저는 국내에는 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입니다.

 

캠핑과 아웃도어를 위한 픽업트럭 추천 리스트 잘 보셨나요? 픽업트럭도 트렌드에 따라 점점 더 기능과 성능이 더욱 강화되고 있는데요, 연비향상을 위해 경량화 소재를 사용해 자동차 무게를 줄이는데에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가볍지만 강한 경량화 소재 개발을 통해 이러한 경량화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는데요. 특히 강화열가소성 플라스틱인 GMT '스트롱라이트'와 저중량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인 LWRT '수퍼라이트'는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경량화소재와 부품 연구 통해 세계 자동차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한화첨단소재를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짜리와몽땅 2019.10.15 16: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픽업트럭은 언제봐도 멋지네요. 마치 트랜스포머를 연상케 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