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astonmartin.com

 

국내 상륙한 하이엔드 슈퍼카

하이퍼카 3

 

───────────────────


하이퍼카는 슈퍼카를 초월한 극강의 주행성능을 지닌 스포츠카로, 부가티, 파가니, 코닉세그가 세계 3대 하이퍼카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압도적인 성능과 가격, 그리고 한정수량 판매로 인한 희소성으로 자동차 매니아들 사이에 꿈의 자동차로 불리고 있는데요. 최근 국내에 하이퍼카가 속속 상륙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소개된 하이퍼카 3를 여러분께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폴로오토모빌 #아폴로 IE

 

▲출처: motor1.com

 

독일 하이퍼카 제조사인 아폴로오토모빌은 지난 29일, 하이퍼카 ‘아폴로 IE(Apollo Intensa Emozione)’를 국내 처음 소개했습니다. 아폴로 IE는 하드코어 트랙전용 하이퍼카로, 차를 구성하는 대부분이 ‘통 카본(carbon)’으로 제작되어 무게는 고작 1,250kg으로 가벼우면서도 높은 강성을 자랑합니다.

 

▲출처: The Manual

 

V12 6.3L 자연흡기 엔진과 6단 시퀀셜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780마력, 최대토크 77.5㎏.m에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 데 2.7초가 걸립니다. 최고속도는 시속 334㎞다.

 

 

코닉세그 #제스코(Jesko)

▲출처: Koenigsegg.com

 

스웨덴의 하이퍼카 브랜드 ‘코닉세그(Koenigsegg)’도 지난 25일 국내 상륙했는데요. 코닉세그는 차별화된 성능과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마니아를 형성하고 있는 하이퍼카입니다. 국내 선보이는 제스코는 최대출력 1600마력, 최고속도 483km/h를 자랑하는 코닉세그 최신 모델입니다.

 

▲출처: Koenigsegg.com

 

제스코의 5.0ℓ 트윈터보 엔진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2.7초가 걸립니다. 코닉세그 사상 역대급 디자인으로 평가받고 있는 제스코는 엄청난 포스의 외관을 자랑하는데요, 다. ‘US뉴스 앤 월드리포트’ 선정한 올해 세계에서 가장 비싼 럭셔리카 베스트 10중 3위에 랭크된 바 있습니다.

 

 

애스터마틴 #발할라(VALHALLA)

 

출처: astonmartin.com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터마틴은 지난 8월 하이퍼카 ‘발할라(VALHALLA)’를 국내 공개했는데요. 미드십 엔진 하이퍼카로 애스터마틴과 애스턴마틴 레드불 레이싱팀의 세 번째 협업 시리즈로 탄생한 제품입니다. 최신 F1 기술과 애스턴마틴 고유의 기술력을 결합해, 유럽 기준 최고속도 354km, 최고출력 1000마력에 2.5초 이내에 100km/h에 도달합니다.

 

출처: astonmartin.com

 

속도에 맞춰 리어 윙 스포일러를 조정하는 플렉스 포일 등 첨단 기술을 탑재해 공도와 서킷 주행성능을 양립시켜 폭발적인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500대 한정으로 생산됩니다.

 

하이퍼카는 극강의 고성능을 내기 위해 가볍지만 최고의 강성을 자랑하는 경량화 소재로 차체와 부품을 구성합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이러한 하이퍼카의 핵심 기술인 ‘경량화’를 통해 자동차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스트롱라이트와 슈퍼라이트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경량화 기술개발을 통해 미래 자동차 시장을 주도하는 데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ung_Gun 2019.10.30 14: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변신할것 같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