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Maserati

 

압도적인 존재감 자랑하는

슈퍼 럭셔리 SUV 3


────────────────────

 

캠핑과 레저 열풍을 타고 SUV의 인기는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넉넉한 공간과 파워풀한 성능은 기본, 여기에 고급소재와 디자인에 스포츠카 못지 않은 고성능을 자랑하는 럭셔리 SUV가 국내 속속 출시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럭셔리 SUV 중에서도 끝판왕이라 불리는 슈퍼 럭셔리 슈퍼카 3대를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벤틀리 #벤테이가 V8

 

출처: The National

 

최근 발표된 벤틀리의 ‘벤테이가’는 벤틀리의 첫번째 SUV 모델이자 럭셔리 SUV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개척한 모델인데요. 이번에 발표한 ‘벤테이가 V8’은 차세대 4.0리터 트윈터보 가솔린 V8 엔진을 탑재한 럭셔리 SUV로, 벤틀리모터스 설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시그니처들이 적용돼 더욱 특별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출처: bentleymotors.com


기존 모델에 이어 궁극의 럭셔리라는 컨셉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스포티한 주행 감성을 더욱 강조했는데요, 최고 출력 550마력(404kW), 최대 토크 78.5 kg·m(770Nm), 제로백 4.5초, 최고 속도 290km/h를 발휘합니다.

 

 

롤스로이스 #컬리넌 블랙 배지

 

출처: rolls-roycemotorcars.com


롤스로이스가 고성능 라인업 ‘블랙 배지’의 SUV 모델인 ‘컬리넌 블랙 배지(Cullinan Black Badge)를 발표했습니다. 지난 해 롤스로이스가 처음 선보인 SUV ‘컬리넌(Cullinan)’은 완벽한 실용성 및 오프로드 성능을 결합시킨 SUV로, ‘힘들이지 않고 어디든(Effortless, Everywhere)’ 갈 수 있다는 가능성을 100% 실현해 전 세계적인 찬사를 받으며 곧바로 세계 최고의 슈퍼 럭셔리 SUV로 떠올랐습니다.

 

출처: rolls-roycemotorcars.com

 

컬리넌 블랙 배지의 기술적 핵심은 8세대 팬텀(Phantom 8)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 럭셔리 아키텍처(Architecture of Luxury)인데요. 견고함뿐만 아니라 유연성과 확장성, 그리고 기존 컬리넌의 사륜구동 및 사륜 조향 시스템을 완벽하게 실현해 냈습니다.

 


마세라티 #르반떼GTS

 

출처: Maserati

 

르반떼 GTS는 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럭셔리 SUV로,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지능형 Q4 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해 다양한 도로상황에 즉각적인 대처를 스스로 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카 감성을 가지고 있지만 주행모드에 별도 마련된 스포츠 모드까지 더하면 경쾌한 가속 성능을 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출처: Maserati

 

실내는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이탈리아 감성을 담았는데요. 최상급 피에노 피오레 가죽으로 마감된 스포츠 시트와 도어 패널은 더블 스티칭으로 고급스러움을 표현했습니다. 르반떼 GTS는 3.8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을 사용해 최대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74.74kg·m, 제로백 4.2초, 최고 속도 292km/h 성능을 발휘합니다.

 

럭셔리 SUV도 피해갈 수 없는 것이 바로 경량화인데요. 연비효율을 높이고 성능을 높여주는 경량화 소재와 부품을 통해 섬세함과 강인함을 동시에 강조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자동차 경량화를 위한 우수한 경량복합소재인 저중량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 SuperLite와 유리섬유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 StrongLite를 통해 자동차 경량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데요. 혁신적인 경량화 기술개발을 통해 자동차 시장을 주도하는 데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