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audi

 

LA오토쇼에서 미리 본

2020 신차

────────────────────

 

오는 22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LA컨벤션센터에서 2020 세계 신차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LA오토쇼'가 열립니다. 전 세계 자동차 메이커들이 신차들을 소개하고 진검승부를 펼칠 예정인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BMW와 아우디, 포르쉐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신차를 소개드리겠습니다.


세계 최초 3종 신차 공개 #BMW

 

▲뉴 M8 그란 쿠페(上), 뉴 2시리즈 그란 쿠페(출처: BMW)

 

BMW는 이번 모토쇼에서 3종의 신차를 세계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뉴 M8 그란 쿠페·뉴 M8 그란 쿠페 컴페티션’, ‘뉴 M2 CS’, ‘뉴 2시리즈 그란 쿠페’ 등 3종입니다. ‘뉴 M8 그란 쿠페’와 ‘뉴 M8 컴페티션 그란 쿠페’는 혁신적인 주행·제어 성능과 대담한 라인과 진보적인 럭셔리를 결합한 모델로, 2도어 쿠페 모델과 비교해 200㎜ 더 긴 휠베이스는 뒷좌석에 더욱 큰 공간감을 제공합니다. 

 

 신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고회전식 4.4ℓ V8 엔진은 최고출력은 600마력, 뉴 M8 컴페티션 그란 쿠페는 625마력의 최고출력을 갖췄습니다.

 

▲뉴 M2 CS(출처: BMW blog)

 

고성능 컴팩트 스포츠카 모델인 ‘뉴 M2 CS’는 레이싱 트랙에 중점을 둔 M3 CS와 M4 CS의 제작 방식을 프리미엄 컴팩트카 부분에 최초로 접목시킨 모델로, M 모터스포츠의 새로운 엔트리 모델로 자리잡을 예정입니다. 

 

 

3종 신차 공개 #포르쉐 AG

 

▲타이칸 4S(上), 마칸터보(下) (출처: porsche)

 

포르쉐 AG는 ‘타이칸 4S’, ‘마칸 터보’, 포뮬러 E 머신 ‘99X 일렉트릭’ 등 3종의 신차를 공개할 예정인데요. 순수 전기 스포츠카인 ‘타이칸 4S’는 퍼포먼스 배터리로 최대 530마력(390 kW),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로는 최대 571 마력(420 kW)을 발휘합니다. 콤팩트 SUV 플래그십 모델인 ‘마칸 터보’와 함께 두 모델 모두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4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250km/h입니다.

 

▲99X 일렉트릭(출처: porscheclubnews)

 

‘99X 일렉트릭’은 포르쉐 최초의 포뮬러 E 머신으로, 오는 11월 22일~23일 포뮬러 E 챔피언십 출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월드 프리미어 모델 2종 공개 #아우디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콘셉트(출처: audi)


아우디는 순수 전기차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과 고성능 SUV 모델 ‘아우디 RS Q8’을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인데요.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은 쿠페의 우아함과 전기차의 진보적인 특징이 결합된 순수 전기차로, 양산차 최초로 100만개 넘는 마이크로미러를 장착한 디지털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를 탑재했습니다.

 

아우디 RS Q8 (출처: audi)

 

아우디 RS Q8’은 아우디 SUV 라인업 중 최상급 모델로, 8기통 트윈 터보엔진과 48볼트 전기 시스템에 기반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시속 55~160km에서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도 엔진이 꺼진 상태로 최대 40초 동안 무동력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번 LA오토쇼에서 공개될 신차들을 통해 고성능의 전기차들이 대거 소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친환경을 넘어 '성능'까지 완벽하게 구현한 프리미엄 전기차들이 우리의 시선을 잡을 예정입니다. 전기차 성능을 위해 자동차 무게를 줄이는 '경량화' 소재와 부품들이 사용되는데요. 한화첨단소재는 자동차 경량화를 위한 우수한 경량복합소재인 저중량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 SuperLite와 유리섬유 강화 열가소성 플라스틱 StrongLite를 통해 자동차 경량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2020년 자동차 시장을 리드할 고성능 전기차와 함께 한화첨단소재의 경량화 기술에도 많은 관심 주시기 바랍니다.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