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Volkswagen

 

미래를 겨냥한 

2020 콘셉트 카 3

 

──────────────────

 

콘셉트카는 자동차를 출시하기 전에 제조사가 드러내고자 하는 생각을 담아 미리 선보이는 자동차인데요. 주로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됩니다. 이번 11월에 열린 ‘2019 중국 국제 수입 엑스포’와 ‘2019 LA 오토쇼’에서도 각 자동차회사의 미래 비전을 알 수 있는 콘셉트 카가 최초 공개됐는데요. 그 중 기아차와 현대차, 폭스바겐이 공개한 미래 콘셉트 카를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차 전기 SUV 쿠페 #퓨처론

 

출처:  Kia Motors

 

지난 5일, 중국 상하이 국제 전시 컨벤션 센터(NECC)에서 ‘2019 중국 국제 수입 엑스포(CIIE)’에서 기아차가 미래 전기차 ‘퓨처론(Futuron) 컨셉’을 공개했습니다. 퓨처론은 사륜구동 크로스오버 쿠페로, 약 4,850mm, 높이는 1,550mm이며, 휠베이스는 3,000mm입니다.

 

출처: Kia Motors

 

UFO에서 영감을 받은 360도 디자인을 사용했으며, 용의 피부패턴이 적용된 헤드 램프와 밤하늘의 성운에서 영감을 얻은 기하학적인 매트릭스 조명이 적용됐습니다. 차량 하부에 탑재된 고용량 배터리와 4개의 인-휠 전기 모터(in-wheel electric motor)로 구성된 최첨단 e-AWD 시스템이 적용되며, 센서, 레이더 라이더, 카메라 등을 통해 레벨 4 수준의 자율 주행이 가능합니다.

 

 

현대차 하이브리드 SUV #비전 T

 

출처: Car and Driver

 

현대차는 지난 20일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 LA 오토쇼’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콘셉트 카 ‘비전 T(Vision T)’를 최초 공개했는데요. 비전 T는 현대차의 차세대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보여주는 7번째 콘셉트 카로 입체적 상상력, 초월적 연결성이라는 두 가지 테마를 디자인적으로 구현했습니다.

 

출처: thedrive.com

 

무광 그린 외장 컬러를 사용해 미래지향적이며 친환경적인 이미지를 표현했고, 구동방식으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적용했습니다. 콘셉트 카의 충전구는 차량 우측(조수석) 후면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동 슬라이딩 커버를 열어서 작동한다. 충전시에는 충전구를 감싸는 조명이 점등되어 운전자가 충전되는 양을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 순수 전기차 #ID. 스페이스 비전

 

출처: Volkswagen

 

폭스바겐은 지난 2019 LA 오토쇼에서 ID. 패밀리의 7번째 콘셉트 카이자 순수 전기차 모델인 ‘ID. 스페이스 비전(ID. SPACE VIZZION)’을 최초 공개했습니다. ID. 스페이스 비전은 공기저항계수가 0.24에 불과한 그란 투리스모의 공기역학 성능과 SUV의 넓은 실내 공간을 결합시킨, 새로운 세그먼트를 정의한 모델입니다.

 

 

출처: Volkswagen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ID. 스페이스 비전’은 총 82kWh의 배터리 용량으로 최대 590km(WLTP 기준) 혹은 300마일(EPA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최대 시스템 출력은 4모션(사륜구동)의 경우 250kW,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5.4초가 소요됩니다.

 

이번에 공개된 미래 콘셉트 카는 친환경 전기차로 구동되는 것이 특징이었는데요.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소재에도 많은 신경을 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 소재는 무게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경량화 소재 사용은 필수입니다. 한화첨단소재는 미래 친환경 자동차를 위한 경량화 기술과 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스트롱라이트와 슈퍼라이트는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화첨단소재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경량화 기술개발을 통해 친환경 미래 자동차를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유찬쓰 2019.11.28 19: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새는 신기한게 많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