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campus.oregonstate.edu

 

스마트폰은 스크린이 작고 노트북은 휴대가 불편하다고 생각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태블릿 PC인데요. 스마트폰과 노트북의 장점만 모은 태블릿 PC의 활용도는 점점 높아져 가고 있어요.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는 다양한 앱으로 문서 작업뿐만 아니라 디자인까지 할 수 있는데요. 애플과 삼성을 시작으로 샤오미까지 열을 올리고 있는 태블릿 PC, 지금 어떤 제품을 사야 할 지 고민하고 있다면 주목하세요. 나에게 가장 잘 맞는 베스트 제품을 지금부터 함께 찾아보아요. 오늘 소개할 제품은 애플과 삼성입니다.

 

 


태블릿 PC의 시작
애플 아이패드


애플에서는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까지 사용자별 맞춤형 태블릿 PC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혀준 건데요. 태블릿 PC의 새 시장을 열어준 애플 아이패드 시리즈부터 살펴볼까요?


1. 아이패드 프로

www.pcmag.com


아이패드 프로는 자사 다른 제품에 비해 디스플레이와 CPU 성능이 월등히 높아 디자인이나 앱 개발자 등의 전문가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어요. 560만 픽셀의 아이패드 프로는 애플 제품 중 가장 높은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4K 동영상 편집, 프레젠테이션 작성으로 업무 처리를 높여주고 있어요. 여기에 애플이 새롭게 선보이는 멀티 터치 서브 시스템까지 적용되었습니다.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주목할 만합니다. 큼직한 디스플레이에도 불구하고 아이패드 프로는 얇고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6.9mm에 무게는 713g이여서 휴대가 간편합니다.

 

2. 아이패드 미니 4


》 9to5mac.com


아이패드가 처음 출시 되었을 때 너무 커서 부담스러워하는 사람이 있었는데요. 그들에게 맞춤형인 아이패드 미니는 작지만 강렬합니다. 인기에 힘입어 아이패드 미니4까지 출시되었는데요. 아이패드 미니 4는 2세대 64비트 데스크탑급 아키텍처의 A8 칩을 갖추고 있어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앱도 실행할 수 있습니다.

 

www.cnet.com

 

그리고 작은 사이즈인만큼 스마트폰에서 즐겨 사용하고 있는 파노라마, 타입랩스 동영상, 타이머 모드 같은 유용한 기능이있습니다. 또한 일상 생활에 필요한 내장 앱들도 있어 스마트폰보다 큰 화면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3. 아이패드 에어 2

》 thenextweb.com


아이패드 에어 2의 자랑에는 빠른 Wi-Fi를 뺴놓을 수 없는데요. 이전 모델보다 2배보다 빠른 속도로 영화를 다운로드하고 동영상을 스트리밍할 때 기다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첨단 LTE 기술 탑재로 언제나 빠른 네트워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2는 iOS 9으로 구동되는데요. 덕분에 웹 서핑, 이메일 확인 등과 같은 일상 생활이나 업무에서 필요한 일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대항마

삼성 갤럭시 탭


앙증맞은 사이즈와 실용적인 기능으로 애플 아이패드와 강력하게 대적할 수 있는 제품으로는 갤탭 밖에 없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갤럭시 탭은 꾸준한 업그레이드와 모델 발표로 갤럭시 탭S부터 A, E, 프로까지 출시되었는데요. 갤럭시 탭의 매력 함께 살펴 볼까요?

 

1. 갤럭시 탭 S2

www.trustedreviews.com


갤럭시 탭S2에 최적화된 MS Office를 이용하여 PC와 유사한 환경으로 언제라도 문서 작성을 할 수 있는 것이 강점입니다. 또한 노트와 아이디어를 ONENOTE로 기록하여 원드라이브(OneDrive) 클라우드에 저장하고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여러 디바이스에 액세서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전 세계 회원간 무료 통화를 할 수 있는 스카이프 기능이 있습니다. 5.6mm의 슬림한 디자인과 272g의 가벼운 무게뿐만 아니라 S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Adobe RGB 색상 표준규격의 약 90% 이상을 표현하는 색 재현력과 100,000:1의 깊은 명암비로 눈으로 보는 자연색 그대로의 화질을 감상할 수 있어요.

 

2. 갤럭시 탭 E


www.ngocha.com.vn

 

갤럭시 탭 E는 통화용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헤드셋 없이도 일반 휴대폰처럼 통화할 수 있어요. 큰 화면으로 다른 콘텐츠를 즐기면서도 통화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5,000mA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 웹서핑 및 멀티미디어 감상 등 다양한 기능을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으며 8.9mm의 얇은 디자인과 360g의 가벼운 무게로 한 손에 가볍게 휴대가 가능합니다.

 

3. 갤럭시 탭 A with S 펜

www.samsung.com


갤럭시 탭 A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마우스처럼 편리한 S펜을 꼽을 수 있는데요. Svpsdms 다양한 서체와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필압을 통해 자유롭게 필기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또한 S펜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하면 저장하고 싶은 내용을 손쉽게 스크랩할 수 있으며 S노트를 통해 캘리그래피 펜, 만년필 등 다양한 펜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요. 갤럭시 탭A는 퀵 커넥트 기능을 통해 태블릿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TV화면에서 즐길 수 있는데요. 반대로 TV화면의 동영상을 갤럭시 탭 A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4. 갤럭시 탭프로 S


》 zobrats.com


삼성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갤럭시 탭프로 S는 윈도우 운영체제와 분리형 키보드를 탑재한 프리미엄 태블릿이에요. 지난 5일부터 예약판매를 진행했는데 국내 소비자의 반응이 뜨거웠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입니다. 12인치에도 불구하고 무게는 696g으로 가벼우며 디스플레이는 S아몰레드로 2160X1440의 고해상도를 구현합니다. 또한 멀티터치 패드가 탑재된 풀 사이즈 키보드 커버가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그동안 동영상 시청에만 그쳤던 태블릿 PC의 영역이 문서와 이미지 작업 등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속충전 기능으로 160분 만에 완충해 최대 10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태블릿 PC의 양대산맥이라고 불리는 애플의 아이패드와 삼성의 갤럭시 탭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의 선택은 무엇인가요? 전문적으로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프로보다도 일반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유용할 것 같은데요. 다음에는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어필하고 있는 샤오미와 레노버탭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