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 좋은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는 9월,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었어요. 연일 나들이하기 좋은 날씨로 많은 사람들이 삼삼오오 짝을 지어 교외로 떠나고 있답니다. 이러한 가을엔 재미있는 이색 가을축제들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는데요, 선선한 가을 분위기를 즐기며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어 가을축제를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전국 구석구석에서 펼쳐지는 2016년 가을축제에 대해 소개해볼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시작할까요?




충청남도 홍성

남당항대하축제

 

대하, 꽃게, 새조개, 쭈꾸미 등 각종 어종이 풍부한 남당항은 천수만이 위치하고 있는 청정 어항이라 불리고 있어요. 특히 9월 초순에서 10월 중순에는 대하의 담백한 맛과 구수한 향을 잊지 못하는 미식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전국 최대의 대하 축제가 열리는 곳이랍니다. 단순한 먹거리 축제에서 벗어나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는데요, 갯벌에서 조개도 잡을 수 있고 대하도 잡을 수 있는 체험 행사도 진행됩니다. 축제기간 동안에는 싱싱한 생새우를 비롯해 대하소금구이, 대하찜, 튀김요리, 대하장 등 다양한 대하요리를 맛볼 수 있어요. 


홍성 남당항대하축제

일정: 9월9일(금)~10월30일(일)

주소: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경상북도 문경

오미자축제


경상북도 문경에서 재배하는 오미자는 백두대간 산자락에서 자생하는 토종자원의 오미자를 옮겨와 청정환경과 일교차가 큰 산간지에서 재배해 맛과 향기, 품질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문경에서는 매년 오미자축제를 진행하고 있어요. 오미자청 담금 체험, 문경약돌한우 시식, 오미자 족욕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아이가 있는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문경 오미자축제

일정: 9월9일(금)~9월18일(일)

주소: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32




강원도 정선

민둥산억새꽃축제


해발 1118m의 민둥산 20만 평 가량이 억새꽃으로 덮인 절경을 자랑하는 민둥산 억새꽃축제는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굉장히 유명해요. 이 곳은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로, 산의 이름처럼 정상에는 나무가 없고, 드넓은 주능선 일대는 참억새밭이 펼쳐져 있습니다. 민둥산에 억새가 많은 이유는 산나물이 많이 나게 하려고 매년 한 번씩 불을 질렀기 때문이라고 해요. 억새꽃은 10월 중순에서 11월 초순까지 핀다고 합니다.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축제인 민둥산 억새꽃축제의 낭만에 한 번 빠져보시길 추천합니다.


정선 민둥산억새꽃축제

일정: 9월24일(토)~11월13일(일)

주소: 강원도 정선군 남면 무릉리




경상남도 진주

남강유등축제


형형색색의 유등으로 남강을 수놓아 빼어난 야경을 선사하는 진주 남걍유등축제도 빼놓을 수 없는 가을축제 중 하나에요. 남강에 유등을 띄우는 풍습은 임진왜란 때 지원군과의 군사신호로 풍등을 하늘에 올리며 남강에 등불을 띄우는 것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남강유등축제에서는 소망을 적어 넣은 소망등 달기, 유등 띄우기, 초혼점등 등 로맨틱한 프로그램이 많아 연인들에게 특히 각광받고 있어요. 또한 한국, 중국, 대만, 일본, 홍콩 등의 대표적인 등을 설치해 관람할 수 있고 국내외 전통등 전시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진주 남강유등축제

일정: 10월1일(토)~10월16일(일)

주소: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626




전라남도 순천

순천만갈대축제


순천만은 넓디 넓은 갯벌과 갈대밭으로 이루어진 곳이에요. 이곳은 축제가 아니어도 경치가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순천만은 봄에는 철새를, 여름에는 짱뚱어와 갯벌체험, 가을에는 갈대, 겨울에는 흑두루미를 만나볼 수 있는 우리나라 최대의 대표 생태관광지이기도 해요. 특히 순천만 갈대축제는 가을에 꼭 가봐야 하는 명소인데요, 마음을 울리는 풍경과 함께 먹거리 장터, 공연행사, 백일장 등이 진행된답니다.


순천만 갈대축제

일정: 11월4일(금)~11월6일(일)

주소: 전라남도 순천시 대대동 162-2




* 이 콘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첨단소재 공식 블로그에 있습니다. *




Posted by 한화솔루션/첨단소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